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벌집 패턴 일본어

오솔주 2024. 3. 1. 22:06


언어 공부는 꽤 많은 시간을 요하는 일이다. 대학교 다닐때 일본어를 공부했으나, 꽤 긴시간동안 공부를 손에 놓고 있으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졌다. 그러던 차에 만나는 패턴 일본어 는 일본어의 기억을 새록새록 나게하고 패턴화 되어 있어서 더 기억이 쏙쏙나게 한다. 특히 단어의 기억력이 자연스러운 회화가 되도록 하는데, 그동안 까먹었던 단어들을 반복학습으로 만나게 되어 입에 붙게 한다. 저자는 무한 반복하고, 상황이 노출되는 빈도수가 많아야 습득이 빠르다는 것을 알고, 책에서 일본어 구문을 쭉쭉 읽어 내려 읽을 수 있도록 유사문장과 패턴을 반복했다고 한다. 한자를 익히는 것이 중요한 일본어에서 책의 초반에는 한자의 비중을 줄이고, 하반으로 갈수록 한자가 늘어나도록 만들었다. 문법은 따로 정리되어 있고, 일본어 독음 이외에도 한글발음을 표기해 왕초보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그리고, 대화구문이 장이 끝나는 부분에 들어있고, 일상에서 자주쓰는 단어위주의 문장이라 회화에 활용하는 것도 좋을 책이다. 오랜시간동안 일본어 공부를 놓고 있다가 다시 시작하는 나에게도 일본어 공부가 처음인 학생에게도 학원갈 여건이 되지 않는 사람에게도 괜찮은 책이 바로 이책이다. 매일매일 한강씩 클리어하면 30일, 한달만에 책을 끝낼 수 있고, 조금 슬로우하게 이틀에 한강씩만 하면 두달이면 끝낼 수 있어서 다시 일본어의 감을 찾게 하기에 딱이다. 더 미루지 않고, 다시 일본어 공부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루하루 열심히 책을 봐야겠다.
엄마로부터 배우는 모국어의 습득 원리를 차용
자연스러운 ‘반복’을 리드하는 일본어 책

저자는 부자연스러운 일본어 습득 행위를 자연스러운 체득 과정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반복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언어를 익히는 데 있어, ‘반복’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문제는 이 반복을 스스로의 의지만으로 실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 책을 선택하고 펼쳐 읽는 것은 학습자의 의지로 결정되겠지만, 저자는 이 책의 구성이 학습자들의 반복 학습을 리드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엄마로부터 배우는 모국어의 습득 원리를 이 책에 차용한 것은, 수십 년간의 일본어 학습 연구 끝에 얻은 저자의 값진 교훈이자 빛나는 결실이다. ‘일본어를 쓰는 상황에 많이 노출되지 못하더라도 반복을 통해 체득한 일본어는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라는 저자의 교육철학이 이 책의 학습자들이 일본어를 익히는 데 실효성을 발휘할 것이다.


이 책의 특징과 활용법
일본어 기초 다지기


1장 기본 정중체 です형
01강 정중체 です형의 긍정 표현
02강 정중체 です형의 부정 표현
실력 더하기 인칭대명사와 가족의 호칭

2장 지시대명사
03강 사물 지시대명사
04강 장소 지시대명사
05강 방향 지시대명사
06강 지시어 + 명사
실력 더하기 자주 쓰이는 조사

3장 い형용사
07강 い형용사의 정중체
08강 い형용사의 명사 수식형 : ~한
09강 い형용사의 「て형」 : ~고, ~서
10강 い형용사의 동사 수식형 :~하게 되다, ~해지다
11강 い형용사의 가정형 : ~면
실력 더하기 숫자 읽고 말하기

4장 な형용사
12강 な형용사의 정중체
13강 な형용사의 명사 수식형 : ~한
14강 な형용사의 「て형」 : ~고, ~서
15강 な형용사의 동사 수식형 : ~하게 되다, ~해지다
16강 な형용사의 가정형 : ~면
실력 더하기 날짜 읽고 말하기

5장 동사의 ます형
17강 정중체 ます형 및 반말체 패턴 연습
18강 ます형 공식 적용 1 「ます형 + ながら」 : ~하면서
19강 ます형 공식 적용 2 「ます형 + に」 : ~하러
20강 ます형 공식 적용 3 「ます형 + やすい」 : ~하기 쉽다/편하다
21강 ます형 공식 적용 4 「ます형 + にくい」 : ~하기 어렵다/힘들다
22강 ます형 공식 적용 5 「ます형 + すぎる」 : 너무/지나치게 ~하다
23강 ます형 공식 적용 6 「ます형 + たい」 : ~하고 싶다
24강 ます형 공식 적용 7 「ます형 + 」 : ~하는 법/방법
실력 더하기 시간 읽고 말하기

6장 동사의 て형
25강 동사의 て형 : ~하고, ~해서
26강 동사의 て형 패턴 활용 1 「て + いる」 : ~하고 있다
27강 동사의 て형 패턴 활용 2 「て + さい」 : ~해 주세요
28강 동사의 て형 공식 적용 1 「た형」 : ~했다/했었다, ~했던/했었던
29강 동사의 て형 공식 적용 2 「たり형」 : ~하기도 하고, ~하다가
30강 알아 두면 유용한 관용구 표현
실력 더하기 조수사

 

신데렐라를 찾아라!

신데렐라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그림책이에요. 그림책 속에 숨어있는 신데렐라와 왕자, 인형친구들을 찾는 재미에 집중력까지 키울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각 페이지마다 여러나라의 건물들과 전통의상을 찾아볼 수도 있고, 왕자와 여러 인형들을 찾는 재미가 있어요~ 신데렐라는 어디에 있을까요?인형 나라의 왕자가 신부를 찾으려고 무도회를 열었어요. 왕자는 무도회에서 아름다운 신데렐라를 만났지요. 왕자는 신데렐라와 춤을 추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yuhnd.tistory.com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역사 LIVE 한국사 6

LIVE 한국사로 만나본 6권 고려전기 만화로 한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수있어요^0^특명! 역사의식이 담긴 보물 구슬을 구하라!휴일에 경복궁으로 견학을 간 아라와 누리. 그곳에서 우연히 신기한 빛이 나는 구슬을 발견한다. 아라의 실수로 구슬이 20조각으로 깨져 사라져 버리고, 갑자기 역사 마스터가 나타난다. 아라가 깨뜨린 구슬은 실은 역사의식이 담긴 보주(보물 구슬)이며, 이것이 깨지면 역사의식이 사라져 우리나라가 큰일이 난다는 것! 사라진 20조각은 우

hjtr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