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밤의 모험 (개정판)

오솔주 2024. 1. 31. 02:35


[꿈꾸는 책들의 도시]를 보고 작가의 상상력과 독특한 캐릭터들에 푹 빠져 그의 책들을 조금씩읽게 되었다. 역시 이 책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신이 황당무계한 요구를 하고 주인공은 그것을 수행하기 위해 모험을 한다는 설정이 굉장히 흥미로웠다.프랑스의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귀스타브 도레의 삽화들을 따라 그려지고 있는 그 모험이야기들이하나같이 흥미롭고 신선했다. 특히 등장인물들이 정말 매력적이어서 더욱 재미있었다.주위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지금까지의 그 어떤 판타지도 능가한다!

귀스타브 도레와 발터 뫼어스,
두 천재의 만남이 탄생시킨 황홀한 판타지

한밤의 모험 은 현재 독일에서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작가 발터 뫼어스의 세번째 장편소설이자 2003년 국내에 소개된 밤 의 개정판으로, 열두 살 소년의 기상천외한 하룻밤 모험이 전설적인 화가 귀스타브 도레의 목판화 스물한 점과 함께 펼쳐지는 환상소설이다.

발터 뫼어스는 캡틴 블루베어의 13과 2분의 1 인생 엔젤과 크레테 를 비롯해 꿈꾸는 책들의 도시 꿈꾸는 책들의 미로 등 가상의 대륙 차모니아를 무대로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상상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 독자의 사랑을 받는 작가로 우뚝 섰다. 한밤의 모험 은 차모니아와는 별개의 독자적인 세계관이 기반인 동시에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동중인 작가가 직접 삽화를 그리지 않은 이례적인 작품으로, 19세기 프랑스 화가 귀스타브 도레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이천여 권의 작품집을 펴내며 언론의 찬사와 혹평을 한몸에 받은 그의 거침없는 창작열과 표현력에 깊이 감명한 발터 뫼어스는 주인공 소년에게 ‘귀스타브 도레’라는 이름까지 붙이며 가히 신화적이라 할 만한 거장에게 바치는 한 편의 오마주이자 그만의 기발한 상상력이 발휘된 판타지를 탄생시켰다.

단테의 신곡 ,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 성경을 비롯해 도레의 작품집 여덟 권에서 선정한 삽화들을 따라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담이 바로 그것이다. 도레의 그림이 ‘이 소설을 위해 그려진 듯한 인상’을 줄 만큼 일러스트 사이사이를 빈틈없이 메워나가는 특유의 상상력과 곳곳에 살아 숨쉬는 유머와 탁월한 은유, 끝까지 책을 놓을 수 없게 하는 드라마틱한 전개로 이 작품은 ‘귀스타브 도레의 그림이 더해진 동화 오디세이 ’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말미에 수록된 연보와 주요 작품 목록은 귀스타브 도레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고, 이번 개정판의 새로운 제목과 표지, 보다 세심하게 다듬어진 문장은 발터 뫼어스의 세계를 더욱 깊이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한밤의 모험_009
도판 출처_203
귀스타브 도레 연보_205
귀스타브 도레가 삽화를 그린 주요 작품들_209
옮긴이의 말_215